다가오는 위협에 당황

다가오는 위협에 당황

Orang Asli와 다른 마을 사람들은 Perak의 Gerik에 있는 Bintang Hijau 삼림 보호 구역에서 다가오는

벌목 프로젝트가 이미 수원이 손상되어 생계와 안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사설토토사이트 Perak의 Gerik에 있는 Bintang Hijau 삼림 보호구역에서 STATE에서 계획한 벌목 프로젝트는

주변 지역에 사는 사람들을 불안하게 했습니다.

MCO(이동 통제 명령)와 Covid-19 전염병에서 겨우 살아남은 Orang Asli와 Felda 정착민을 포함한 다른 마을 사람들은 이 프로젝트가

그들의 생계와 안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적절한 벌목이 아직 시작되지 않았지만 계약자들은 Lenggong의 Ulu Lawin에 있는 Kampung Bukit Tokong

근처에서 벌목 현장까지 도로를 건설하기 위해 토지를 개간했습니다.

다가오는 위협에 당황

일부 Orang Asli 마을 사람들에 따르면 이로 인해 Sungai Lawin의 물이 특히 비가 올 때 탁해졌습니다.

캄풍 부킷 토콩(Kampung Bukit Tokong)의 이스마디 오마르(Ismadi Omar, 35세)는 오랑 아슬리가

수원의 탁도로 인해 정수 필터를 구입하는 데 돈을 써야 했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몇 년은 MCO로 인해 우리에게 힘든 시간이었습니다. 우리는 먹을 것이 거의 없었습니다.more news

“오랑 아슬리 개발부(자코아) 직원들이 몇 달 동안 우리를 방문하지 않았고 이제 우리는 탁한 물을 처리해야 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우리 대부분은 구할 수 있는 임산물을 판매하고 있는데도 가족을 부양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는 “흐릿한 물 문제 외에도 이제는 마을 사람들의 안전이 걱정된다”고 덧붙였다.

테미아르 부족의 이스마디는 마을 주민들이 이 지역에서 진행 중인 프로젝트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다른 곳으로 가야 하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우리는 3대에 걸쳐 이곳에 왔습니다. 사실, 아버지는 이곳에 처음으로 거주한 몇 안 되는 사람들 중 한 명이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여기가 우리가 생계를 꾸리고 가족 및 지역 사회와 함께 사는 곳입니다. 우리의 미래가 걱정된다”고 덧붙였다.

52,000ha가 넘는 Bintang Hijau 영구 삼림 보호 구역은 2013년 야생 동물 보호(사냥 금지 구역) 명령에 따라 야생 동물 서식지로 공표되었습니다.

Banjaran Bintang의 북쪽 끝에 위치하며 북쪽의 Gunung Bintang에서 남쪽으로 Bukit Larut와 접하는 구릉이 많은 열대우림의 광대한 지역입니다.

이 산림 보호 구역의 강은 몇 가지 중요한 수로를 공급합니다.

한편, 캄풍 라윈(Kampung Lawin)에 사는 48세 후자이디 모하마드(Huzaidi Mohamad)는 산림청 직원이

여러 마을 사람들에게 프로젝트에 대해 소란을 피우지 말라는 지시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이런 일이 처음이라 우리 중 일부는 그것에 대해 말하기가 두렵습니다.

“그러나 나는 우리가 우리의 삶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목소리를 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것은 탁한 물에서 시작될 수 있지만 그들이 벌목 프로젝트를 계속한다면 여기에서 우리에게 무슨 일이 일어날지 누가 알겠습니까?

“지금 우리의 주요 관심사 중 하나는 마을 사람들이 볼 수 있는 프로젝트 간판이 없고 우리가 이야기할 수 있는 공무원이나 담당자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는 “지난해 11월 페락 멘트리 베사르 다툭 세리 사라니 모하마드에게 각서를 보냈지만 지금까지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Huzaidi는 인근의 Orang Asli와 Felda 정착민을 포함한 마을 사람들이 물을 위해 Sungai Lawin에 의존했다고 반복했습니다.

“Perak Water Board에서 물을 공급받고 있지만 압력이 충분히 강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대신 강에서 물을 얻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몇 달 전에 비가 와서 물이 탁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