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디미르 푸틴 “핀란드의 NATO 가입 계획은

블라디미르 푸틴 “핀란드의 NATO 가입 계획은 ‘실수’가 될 것”

블라디미르 푸틴

토토사이트 추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핀란드 대통령에게 NATO 가입 계획이 양국 관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사울리 니니스토 핀란드 대통령은 토요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이번 주말 발표될 예정인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가입

신청에 대해 이야기했다고 그의 사무실이 밝혔다.

블라디미르 푸틴

니니스토는 사무실 성명에서 “핀란드가 시작한 전화통화는 직접적이고 직설적이며 가중되지 않았다. 긴장을 피하는 것이 중요하게 여겨졌다”고 말했다.

그러나 크렘린궁은 푸틴이 핀란드의 군사적 중립을 끝내는 것을 “실수”로 보았다고 답했다.More news

푸틴 대통령은 성명을 통해 “핀란드 안보에 위협이 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전통적인 군사중립 정책의 종식은 실수라고 강조했다”고 밝혔다.

크렘린궁은 “이러한 국가의 정치적 성향 변화는 좋은 이웃과 파트너 간의 협력 정신으로 수년간 발전된 러시아-핀란드 관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핀란드는 일요일에 공식적으로 NATO 가입 입찰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페카 하비스토(Pekka Haavisto) 핀란드 외무장관은 “정치적 조치에 대해 어떠한 허가도 구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이웃과 소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장관은 베를린에서 연설을 했으며 그곳에서 터키의 가입 계획에 대한 잠재적 장벽을 제거하려고 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침공 여론이 들끓다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은 핀란드와 스웨덴이 “테러리스트 조직”을 은닉하고 있다고 비난하면서 회원 가입 제안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이 없다”고 말했다.

베를린에서 회담을 위해 NATO 상대국, Haavisto 및 스웨덴 외무장관인 터키의 Mevlut Cavusoglu는 북유럽 국가들에 대한 비난을 되풀이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논의할 준비가 되어 있다는 신호를 보냈다.

그는 “터키 국민의 대다수는 PKK 테러 조직을 지원하는 국가의 회원 자격에 반대하지만 이는 우리가 물론 나토 동맹국 및 이들 국가와 논의해야 할 문제”라고 말했다.

PKK는 터키에서 불법화되고 영국, 유럽연합, 미국에서 테러조직으로 지정된 쿠르드노동자당이다.

한편 Haavisto는 “결국 우리가 해결책을 찾고 핀란드(그리고) 스웨덴이 NATO의 회원국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2월 24일 모스크바의 우크라이나 침공은 핀란드와 이웃 스웨덴에서 러시아 침략에 대한 억지력으로 NATO 가입을 지지하는 정치 및 여론을 요동쳤습니다.

양국은 오랫동안 서방 군사동맹과 협력해 왔으며, 빠른 시일 내에 동맹에 합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웨덴은 전통적으로 비동맹인 핀란드와 마찬가지로 향후 며칠 내에 자체 NATO 가입 제안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옌스 스톨텐베르그 나토 사무총장은 “두 팔 벌려 환영할 것”이라고 거듭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