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폰은

삼성 스마트폰은 중국에서 기회가 있을까?
HONG KONG ― 삼성전자가 10여 년 전 지배했던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전자가 세계 2위 경제대국에 다시 주목하는 발판을 되찾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삼성 스마트폰은

카지노 솔루션 제작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 리서치(Counterpoint Research)의 데이터에 따르면 삼성은 2013년 중국 스마트폰 시장의 거의 20%를 차지했지만 지난해 4분기 기준 1% 미만으로 점유율이 떨어졌다.

0.6%에 불과한 점유율은 지난해 삼성전자의 최신 폴더블폰이 중국에 출하된 데 따른 것이다.more news

세계 최대 스마트폰 공급업체인 샤오미, 오포, 비보 등 중국 소비자들의 낮은 가격과 특정 모바일 운영체제 선호도에 부응한 현지 경쟁자들이 부상하면서 중국에서 폐위됐다. 현지화 실패.

샤오미의 1,999위안 모델(316.69달러) 출시는 저렴한 가격에 고사양 기능으로 시장을 뒤흔들었다.

삼성의 몰락은 또한 중국에서 모델을 리콜하지 않았기 때문에 대기업이 2016년 노트 7 배터리 화재를 부적절하게 처리한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한편 애플은 외국인임에도 불구하고 2021년 4분기 기준 22%의 점유율로 중국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상하이에 기반을 둔 경제학자 앤디 시에(Andy Xie)는 이메일에서 “삼성의 제품은 중국에서 인기가 없다.

마케팅이 좋지 않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삼성은 10년 전만 해도 젊은이들을 위한 ‘가는’ 제품이었습니다.

지금은 애플이 지배하고 있습니다. 삼성은 애플의 매력에 답이 없습니다.”
애플의 인기 비결은?
작년 4분기 Apple의 선두는 최신 iPhone 13 시리즈 출시와 향상된 채널 구성에 기인합니다.

삼성 스마트폰은

시장 추적업체 IDC는 지난 1월 “애플은 경쟁력 있는 가격 전략과 화웨이의 쇠퇴뿐만 아니라 우수한 공급망 관리와 더 나은 채널 침투에

의해 제품이 지원되었기 때문에 아이폰 13 시리즈에 대한 호의적인 반응을 보았다”고 말했다. 보고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 외에도 Apple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 장기적으로 중국에서 광범위한 자원을 집중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은 애플이 중국에 40개 이상의 매장을 두고 있다고 전했다.

애플의 매장은 고가의 고급 제품을 판매할 때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해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Counterpoint Research의 수석 분석가 Ivan Lam은 전화를 통해 “사람들은 제품을 만지고, 느끼고, Apple Store에서 테스트해야 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화웨이는 애플로부터 당신의 제품이 얼마나 좋은지, 소비자들이 이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중국에서 5,000위안

이상을 지불해야 하는 이유를 보여주기 위해 플래그십 스토어가 중요하다는 교훈을 배웠습니다.”

최근 Apple은 JD.com, Alibaba 및 Pinduoduo와 같은 온라인 플랫폼에서 iPhone 모델에 대한 보조금을 제공할 수 있게 하여 소비자에게

할인된 가격을 제공하는 가격 전략에 대해 보다 유연한 입장을 취했습니다.

삼성 반등의 핵심 요소
삼성은 최근 14억 소비자를 대상으로 중국에서 B2C 사업을 새롭게 시작하기 위해 새로운 팀을 구성했습니다.

삼성 관계자는 “삼성 스마트폰과 중국 가전 사업을 총괄하는 팀”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