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가니스탄: 탈레반의 부상이 파키스탄에

아프가니스탄: 탈레반의

먹튀검증커뮤니티 아프가니스탄: 탈레반의 부상이 파키스탄에 의미하는 것
새로운 탈레반 정부에 영향을 미치고자 하는 일부 서방 강대국에게는 파키스탄이 중재자 역할을 할 수 있다는 희망이 있습니다.

이 나라는 아프가니스탄과 독특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2,570km(1,600마일)의 국경을 공유합니다.

그들은 중요한 거래 파트너입니다. 수많은 문화적, 민족적, 종교적 연결이 있습니다.

전 아프간 지도자 하미드 카르자이는 한때 두 나라를 “분리할 수 없는 형제”로 묘사했습니다.

그러나 이슬라마바드와의 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줄을 서 있는 일부 수도들에게는 엇갈린 감정이 있습니다.
파키스탄이 지하디스트 테러와의 전쟁에서 확고한 동맹국으로 여겨지는 것은 아닙니다.

탈레반은 탈레반에 대한 지원을 제공했다는 이유로 오랫동안 미국과 다른 곳에서 많은 비난을 받아왔습니다.

그러나 서방의 외교관들은 탈레반에게 자국민이 아프가니스탄을 떠나 인도주의적 지원을 허용하고

온건하게 통치하도록 설득하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그들이 파키스탄과 같은 지역의 다른 나라들과 대화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파키스탄과 아프가니스탄 및 탈레반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파키스탄 비평가들은 아프가니스탄과 탈레반에 대한 내기를 헤지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에서 계획된 9/11 공격 이후 파키스탄은 소위 “테러와의 전쟁”에서 미국의 동맹국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국가의 군대 및 정보 기관의 일부는 탈레반과 같은 아프가니스탄의 이슬람 단체와 연계를 유지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연결고리가 때때로 중요한 물질적, 물류적 지원으로 바뀌었다고 주장합니다.

전략가들 사이에서는 파키스탄이 친인도 정부로 끝나지 않도록 아프가니스탄의 지분을 원한다고 믿었습니다. 탈레반에 대한 파키스탄의 지원 범위와 기간은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탈레반의

그러나 20년 전 탈레반이 마지막으로 집권했을 때 파키스탄은 공식적으로 정부를 인정한 몇 안 되는 국가 중 하나였습니다. 그리고 지난 달 탈레반이 카불을 점령했을 때 임란 칸 파키스탄 총리는 이 단체가 “노예제의 사슬을 끊고 있다”고 선언했습니다.

파키스탄이 걱정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그러나 탈레반에 대한 파키스탄의 역사적 지원이 카불에서 탈레반의 탈레반 인수에 대해 완전히 완화된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파키스탄인들은 수년 동안 아프가니스탄 국경을 공격하는 이슬람 테러리스트들의 손에 엄청난 고통을 겪었습니다.More News

파키스탄은 카불의 새 정부가 알 카에다와 지역 이슬람 국가의 분파인 ISIS-K와 같은 단체를 탄압하는 데 큰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이는 파키스탄이 탈레반이 확고하게 행동하고 아프가니스탄이 통제되지 않는 공간으로 내려가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 데 관심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파키스탄의 또 다른 큰 관심사는 난민 위기입니다. 이 나라는 이미 이전 전쟁에서 약 3백만 명의 아프간 난민을 보유하고 있으며 황폐한 경제로 인해 더 이상 지원할 여유가 없습니다.

모잠 아흐마드 칸 영국 주재 파키스탄 고등판무관은 BBC 투데이 프로그램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실제로 더 많은 난민을 수용할 능력이 없다. 그 결과를 피할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