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 사무총장, 새로운 공격 후 우크라이나

유엔 사무총장, 새로운 공격 후 우크라이나 원자력 발전소에 대한 접근 요구
안토니오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최근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가 원자력 발전소 폭격 의혹을 주고받은 이후 국제 사찰단에게 자포리치아 원자력 발전소에 대한 접근 권한을 부여해야 한다고 말했다.

유엔 사무총장

구테흐스는 일본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원자력 발전소에 대한 모든 공격은 “자살 행위”라고 말했다.

더 광범위하게 구테흐스는 우크라이나에서 “세계 경제와 특히 가장 취약한 사람들의 생활 조건에 매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전쟁이 장기화될 수 있다”며 “매우 우려한다”고 말했다.

구테흐스는 유엔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의 평화 협상을 시작하기 위해 터키와 협력하고 있지만 갈등의 복잡성으로 인해 그 노력이 방해를 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휴전과 관련하여 어려운 점은 우크라이나가 다른 나라에 영토를 빼앗기는 상황을 받아들일 수 없다는 단순한 사실에서 비롯됩니다.”

\Guterres는 “그리고 러시아 연방은 러시아군이 점령한 지역이 러시아 연방에 합병되거나 새로운 독립 국가에 양보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유엔 주재 우크라이나 대사 Yevhenii Tsymbaliuk는 Zaporizhzhia 핵 단지의 직원들이 “러시아 총열 아래에서 일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비엔나에서 연설하면서 Tsymbaliuk는 체르노빌 스타일의 재앙을 방지하기 위해 핵 시설을 비무장 지대로 선언할 것을 호소했습니다.

유엔 사무총장

그는 러시아군이 핵시설의 포격으로 격렬한 전투가 진행 중인 우크라이나 남부에 정전을 일으키려고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월요일 저녁 일간 영상 연설에서 “핵 재앙의 위협을 조성한” 러시아 원자력 산업에 대한 새로운 서방 제재를 촉구했다.

한편 러시아는 우크라이나군이 다연장 로켓 발사기로 현장을 공격해 행정 건물과 저장 공간을 손상시켰다고 주장했다.

먹튀검증커뮤니티 러시아 외무부는 키예프가 공장에 포격을 가해 “유럽을 인질로 잡으려고” 시도했다고 비난했다.

Tsymbaliuk은 “무언가 일이 발생하면 우크라이나뿐만 아니라 유럽 전체가 오염될 수 있는 엄청난 결과가 발생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Tsymbaliuk는 키예프가 공장에 대한 국제 임무를 허용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외교 채널을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러시아 RIA Novosti 통신은 모스크바가 국제원자력기구(IAEA)의 Zaporizhzhia 공장 방문을 촉진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전했다.

토요일 밤 원자력 시설에 대한 가장 최근의 공격에서 우크라이나 국영 원자력 회사는 러시아군이 more news

3개의 방사선 센서를 손상시키고 파편으로 작업자를 부상시켰다고 말했습니다.

러시아 통제 지역에 있는 공장도 금요일 공격을 받았다. 모스크바는 이번 공습에 대해 우크라이나군을 지목했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침공 초기 단계인 3월 초 자포리치아 공장을 점령했지만 여전히 우크라이나 기술자들이 운영하고 있다.

우크라이나 원자력 회사 에너고아톰(Energoatom)은 토요일 러시아의 로켓 공격이 사용후핵연료가 담긴

컨테이너 174개가 열린 보관 시설을 강타했다고 말했다.